Search

뉴욕 맨해튼 아파트 공실률 '사상 최고'...임대 물건 1년새 85% 증가 - 조선비즈

nycpolitic.blogspot.com
입력 2020.07.10 10:3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여파로 미국 뉴욕의 맨해튼 아파트 공실률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미국 경제전문매체 CNBC가 9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뉴욕 맨해튼의 고급 아파트 내부. /트위터 캡처
CNBC는 이날 부동산업체인 밀러 새뮤얼과 더글러스 엘리먼의 최근 보고서를 인용, 지난달 맨해튼 아파트 공실률이 3.67%로 역대 최고치를 나타냈다고 전했다.

시장에 나온 이 지역 아파트 임대 물건도 1만건이 넘어 지난해 동기보다 무려 85%나 증가한 것. 이에 따라 임대료도 8% 하락했으며 무상 거주기간 등을 제시하는 임대물건도 늘어나고 있다고 CNBC는 덧붙였다.

특히 방 3개짜리 아파트 임대계약 건수는 지난해 동기보다 42% 감소했다. 임대료 하락률은 이스트 사이드가 49%로 가장 컸으며 다운타운도 41% 떨어졌다.

CNBC는 코로나19로 인한 이동제한으로 부동산 중개업자들이 영업할 수 없는 상황이 이어지면서 공실률이 늘어났나고 분석했다. 이와 함께 맨해튼을 떠나 교외 지역으로 이주한 사람에 비해 새로 전입하려는 사람이 적은 것도 영향을 미쳤다고 전했다.




July 10, 2020 at 08:39AM
https://ift.tt/2ZgimTj

뉴욕 맨해튼 아파트 공실률 '사상 최고'...임대 물건 1년새 85% 증가 - 조선비즈

https://ift.tt/3hproVd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뉴욕 맨해튼 아파트 공실률 '사상 최고'...임대 물건 1년새 85% 증가 - 조선비즈"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