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투자·채용 지속” - 한국경제

nycpolitic.blogspot.com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가 작년 미국 하원 청문회에 출석했다. AP연합뉴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가 작년 미국 하원 청문회에 출석했다. AP연합뉴스

“요즘처럼 힘든 시기에 소비자와 기업들이 페이스북 서비스를 변함없이 이용해줘 좋은 3분기 실적을 낼 수 있었다. 제품 투자 및 신규 인력 채용을 통해 새롭고 의미있는 경험을 계속 제공할 것이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가 29일(현지시간) 3분기 실적을 공개한 뒤 만족감을 드러냈다. 별도 성명에서 상당한 규모의 투자를 지속하고 인력 채용도 계속하기로 했다.

올 상반기에 엔지니어 위주로 7000여 명을 뽑은 페이스북은 현재 추가 인력을 채용 중이다. 작년 직원 수(4만4942명) 대비 최소 22% 더 뽑겠다는 게 셰릴 샌드버그 최고운영책임자(COO)의 설명이다.

전날 미국 하원 청문회에 출석한 자리에선 저커버그가 의원들의 공격 타깃이 됐다. 페이스북이 이용자들의 자율적인 의견 게재를 다양한 방식으로 규제해 왔다는 것이다. 저커버그는 “이용자들이 합법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만드는 책임감 있는 조치가 필요하다”며 자세를 낮췄다.

이날 페이스북은 역대 최대 분기 매출 기록을 갈아치웠다. 3분기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21.6% 늘어난 214억7000만달러에 달했다. 특히 광고 매출이 같은 기간 22% 급증했다. 월간 활동 사용자 수(MAU)는 27억4000만 명으로 집계됐다.

데이비드 웨너 페이스북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올해 마지막 분기에는 광고 수익 증가율이 3분기보다도 높을 것”이라며 “하지만 올해 워낙 급성장했기 때문에 내년엔 둔화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뉴욕=조재길 특파원 road@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ctober 30, 2020 at 05:42AM
https://ift.tt/31Snga8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투자·채용 지속” - 한국경제

https://ift.tt/3hproVd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투자·채용 지속” - 한국경제"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